IT/AWS

[AWS RDS] time_zone 설정하는 방법 (Feat. 파라미터 그룹)

월공 2023. 6. 23. 08:35
728x90
300x250

db 시간이 9시간 느리다.
time_zone 이 달라서 그렇다.
아래 처럼 시간을 찍어보면 확인 할 수 있었다.

select now();

그냥 일반 리눅스 세팅 환경이었으면 db root 로 들어가서 SET GLOBAL 로 시간 고정하거나 타임존 바꾸면 그만이겠지만
AWS RDS 에서는 그렇게 되있지않다.


우선 RDS -> 데이터베이스 -> 사용중인 db -> 구성 탭

에서 내가 사용중인 파라미터 그룹을 확인 한다.

해당 이름에 맞는 파라미터 그룹을 찾아서 진입해서 time_zone 을 검색해본다.

지금이야 이미 추가해놔서 저렇게 보이는데 
이름, 값, 허용된 값 등등 이렇게 쭉 나오고있는데 나는 "값" 부분이 그냥 비워져있었다

그래서 "파라미터 편집" 에서 Asia/Seoul 로 선택하고 저장을 해주었다.

이러면 끝인데, DB 인스턴스를 재시작 해줘야한다.

RDS 에서 지금 testDB 랑 real DB 인스턴스 두개가 현재 구동중에 있는데 , real 은 당연히 평일에 재시작 하긴 어렵고 주말에나 생각하고 
testDB 부터 재시작을 바로 했는데 신기하게도 real 쪽 시간도 Asia/Seoul 에 맞게 조정이 되있었다 ;

왜이런건지는 모르겠다..

728x90
300x250